말해도 괜찮아 > 추천도서

본문 바로가기


日本 English
中國語

말해도 괜찮아 > 추천도서
추천도서

아동청소년 | 말해도 괜찮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바라기 작성일11-02-19 10:07 조회1,579회 댓글0건

본문

Book 정보
제 목 말해도 괜찮아
출판사 문학동네어린이
지은이 제시 글,그림/권수현 역
페이지
발행일 2007년 05월 14일
"말해도 괜찮아. 우리는 도움을 받아야 해."

삼촌에게 성폭력 피해를 입은 어린이가 직접 쓰고 그린 책입니다. 제시가 그 일을 처음 겪게 됐을 때부터, 부모님께 말을 꺼낼 때의 심정, 그리고 말을 함으로써 어떠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까지를 생생히 담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가슴에서 우러나온 제시의 글과 그림은 그 누구의 말이나 가르침보다도 설득력이 있습니다.

어린이 성폭력 문제 전문가인 샌드라 휴이트 박사와 우리나라에서 어린이 성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역자 권수현씨의 글은 어린이 성폭력을 예방하고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줍니다.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저 : 권수현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이화여자대학교 성희롱상담실,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 성폭력문제연구소에서 일했다. 성폭력 피해자 치유 프로그램인 ‘여성·몸·성 워크숍’, ‘내면의 아이 키우기 워크숍’을 기획하고 진행했다.『남성성과 성폭력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저서로는『섹슈얼리티 강의』(공저)가 있고 어린이 성폭력 예방 그림책『말해도 괜찮아』를 번역했다. 현재 성희롱, 성폭력에 대한 교육서를 만들고 있다.

글·그림 : 제시
아홉 살 때 『말해도 괜찮아』를 처음 썼다. 열한 살이 됐을 때 글을 다듬고 글에 맞는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제시는 수공예, 재즈 댄스, 체조를 좋아하고, 앞으로 댄스 강사나 해양 생물학자가 되고 싶어 한다. 이 책에 대하여 제시는 이렇게 말했다. "이 글을 쓰는 과정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처럼, 이 책이 다른 사람에게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역자 : 권수현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이화여자대학교 성희롱상담실, 한국성폭력상담소 부설 성폭력문제연구소에서 일했다. 성폭력 피해자 치유 프로그램인 '여성ㆍ몸성ㆍ워크숍', '내면의 아이 키우기 워크숍'을 기획하고 진행했다. 「남성성과 성폭력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저서로는 『섹슈얼리티 강의』(공저)가 있다. 현재 성희롱, 성폭력에 관한 교육서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