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1-02-19 12:07
  글쓴이 : 해바라기     날짜 : 11-02-19 12:07     조회 : 1844    
제  목
  니 하오 중국, 쿵후 소년 장비  
출판사
  한솔수북
지은이
  손요 글/김지민 그림
페이지
  70쪽
발행일
  2009년 07월 28일   
네티즌 평가
  (총 0 명 참여)


중국을 대표하는 역사 소설, 『삼국지』를 연극으로 올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연극 배우로 뽑힌 대호와 정혁, 선화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과 화해 속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나라인 중국을 알려 줍니다.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했으며,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두 나라의 문화를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손요씨가 처음으로 쓴 어린이 책으로, 한국과 중국 두 나라를 모두 사랑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학교 대표 태권도 선수이자 학교에서 으뜸가는 인기를 누리는 정혁에게 라이벌이 생겼습니다. 바로 짱꼴라, 진대호! 대호는 아빠가 중국 사람으로 중국에서 태어난 아이입니다. 연극 '삼국지'에 나갈 배우로 정혁이는 관우 역에, 대호는 장비 역에 뽑혔다는 것! 정혁은 연극이 하기 싫지만, 연극반 담당인 공명 선생님의 솔깃한 제안에 참여하기로 합니다. 한편 공명 선생님은 정혁에게 연극을 잘 하라며 제갈공명 모습을 한 인형을 선물로 준다. 정혁이 혼자 있을 때 그 인형은 놀랍게도 진짜 제갈공명으로 바뀌더니 정혁을 중국으로 데려가 중국 역사와 문화, 중국 사람들이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 줍니다.
[동화]
짱꼴라랑 연극을?
비빔밥 극단
선화의 비밀
마지막 대결
뜻밖의 사고
화해의 선물
막이 오르다

[정보]
지은이의 글(한중 문화대사 손요)
중국은 어떤 나라?
중국 역사
조선족은 어떤 사람일까?
중국을 천하에 알린 지도자들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중국어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중국 사람들
이중 언어 교육, 다문화 가정의 잠재력을 키우다(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장 고선주)
글 : 손요
중국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하고 한국어를 사랑해서 한국으로 유학을 왔습니다. 경희대학교 무역학과에 다니면서 통역 일을 해 왔습니다. KBS 프로그램, [미녀들의 수다]에 출연했으며, '법무부 홍보대사', '제주도 홍보대사', '2014년 아시안게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중국, 두 나라 사이를 더욱 가깝게 만들고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쓴 책으로 『이것이 차이나』가 있습니다.

공동기획 : 전국다문화가족사업지원단
보건복지가족부와 같이 다문화 집안을 돕고 있습니다. 다문화 집안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생각을 좋게 바꾸고 혼인 이민자나 자녀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살 수 있게 애쓰고 있습니다.

그림 : 김지민
충주에서 태어나 충북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한 뒤, 한겨레SI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언제나 아이들이 상상하는 그 이상을 보여 주려고 고민하는 일을 즐기며, 아이들의 상상력에 힘이 될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들고 싶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