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용기 > 추천도서

본문 바로가기


日本 English
中國語

아주 특별한 용기 > 추천도서
추천도서

성인 | 아주 특별한 용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바라기 작성일20-08-07 16:41 조회74회 댓글0건

본문

Book 정보
제 목 아주 특별한 용기
출판사 동녘
지은이 엘렌 베스 , 로라 데이비스
페이지 696쪽
발행일 2012년 02월 10일 출간
어린이 성폭력 전문가가 전하는 생생한 현장 치유서!
성폭력 생존자들을 위한 영혼의 치유『아주 특별한 용기』. 지난 20년간 성폭력 치유 워크숍을 주도하고, 실제로 성폭력 치유 과정에 뛰어들어 수백만명이 치유할 수 있도록 이끈 저자들이 어린이 성폭력 생존자들과 나눈 이야기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성폭력 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치유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성폭력의 상처를 진실 되게 마주하여 기억해내는 것부터 시작해 상세한 치유 과정을 소개하고, 구체적으로 변화하는 생존자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성폭력 피해 이후 치유의 모든 것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치유 과정에 막 들어선 생존자, 20년 동안 적극적으로 치유를 해온 생존자, 자신의 인생을 거부하며 매번 자살을 시도하다 치유의 길로 들어선 생존자의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생존자들이 현실을 마주할 때 느끼는 혼란스럽고 두려운 감정을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구체적이면서도 힘이 되는 직접적인 정보를 제시하였다.
20주년 기념판에 부쳐
추천의 말
머리말
들어가는 말: 치유는 가능하다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
쓰기훈련 활용하기
안내에 따라 이미지 떠올리기

1부. 기억 모으기와 자기배려
그 사건의 후유증: 손상된 상처 기억하기
대처: 살아남기 위해 당신이 해야만 했던 일을 존중하기
치유를 위한 생존기술
상담원과 작업해나가기

2부. 치유 과정
글머리
치유 결심하기
위기단계
기억하기
그것이 일어났음을 믿기
침묵 깨기
당신 탓이 아니었음을 이해하기
내면의 아이와 만나기
슬퍼하기
분노
드러내기와 진실 말하기
용서?
영성
결단 그리고 앞으로 나가기

3부. 변화는 이렇게 온다
변화의 과정
자존심과 자기 신뢰
감정과 만나기
외상(트라우마)과 뇌
몸 안에서 사는 법 배우기
건강한 친밀성
성 되찾기
자녀와 부모 역할
지금 그리고 오랫동안 가족과 관계 맺기

4부. 생존자 편에 선 사람들을 위하여
기본 전제들
연인이나 배우자를 위하여

부록. 성폭력 생존자 지원기관
저자 : 엘렌 베스
저자 엘렌 베스Ellen Bass는 ‘성폭력 생존자’라는 말이 존재하지도 않던 1974년, <창의적인 글쓰기 워크숍>을 강의하다 성폭력을 당한 여성의 수가 놀랄 정도로 많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생존자들이 견뎌온 분노와 절망, 사랑하는 능력에 감명 받은 엘렌 베스는 이들의 힘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워크숍 참가 여성 다섯 명과 함께 성폭력 치유서 《아무에게도 이야기하지 않았다: 어린이 성폭력으로부터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글I Never Told Anyone: Writing by Women Survivors of Child Sexual Abuse》를 펴냈다. 이후 계속해서 성폭력 생존자를 위한 워크숍과 훈련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치유 프로그램을 발전시켜왔다. 마침내 나온 그 결실이 《아주 특별한 용기》다. 어린이 성폭력 치유 분야의 선구자인 엘렌 베스는 현재 오리건 주 퍼시픽대학교에서 창의적인 글쓰기 수업인 ‘MFA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을 가르친다. 시인으로도 활동하며 산타크루즈와 캘리포니아에서 시와 창의적 글쓰기도 강의한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게이와 레즈비언, 양성애자들에게 용기를 주는 《너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라Free Your Mind》(1996)가 있고, 《애틀랜틱 먼슬리》, 《뉴 리퍼블릭》, 《아메리칸 포에트리 리뷰》 등에 글을 기고한다.

저자 : 로라 데이비스
저자 로라 데이비스Laura Davis는 성폭력 치유에 관한 다수의 책을 쓴 저자이자 신문 기자, 토크쇼 진행자, 워크숍 지도자, 글쓰기 강사, 칼럼니스트로 활동한다. 지금은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돕는 워크숍과 강의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가 결코 다시 말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I thought We'd Never Speak Again》(2003), 《치유 시작하기Beginning to Heal》(개정판, 2003), 《당신이 원하는 부모 되기Becoming the Parent You Want to Be》(1997) 등이 있다. 어렸을 적, 할아버지에게 근친강간을 당했던 로라 데이비스는 어린이 성폭력 생존자이자 치유자로서 이 책을 썼다. 책 집필에 3년 넘게 걸렸는데, 그 시점이 자신의 치유과정과 겹치면서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책 집필 과정에서 만난 많은 생존자들의 용기와 그들의 아름다운 마음은 《아주 특별한 용기》를 더 단단한 책으로 만들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