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씨, 증언하러 가다 > 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日本 English
中國語

모모씨, 증언하러 가다 > 자료실
자료실

모모씨, 증언하러 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바라기 작성일20-09-15 13:51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모모씨 증언하러 법정에 가다>(재생시간 : 9분30초)는 증인으로 법정에 출석하게 될 성폭력 피해자를 돕기 위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성폭력 피해자가 증인소환 시 가질 수 있는 우려를 해소하고 법정에서 원활하게 증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입니다. 본 영상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증인지원 서비스 중 증인 보호 절차 및 활용 방법, 법정에서 증인신문 시 유의할 점, 증언 후 판결 정보 얻는 방법 등입니다.

ㆍ시놉시스
주인공 모모씨는 6개월 전 있었던 사건 때문에 법정에 증인으로 설 것을 요청받았습니다. 평소 밝은 성격의 모모씨이지만 법정에 가는 일은 두렵기만 합니다. 혼자서 고민하던 중 법원의 증인지원관에게 전화를 받게 되고, 친절한 설명과 안내로 법정에서의 증언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해소하게 됩니다. 법정에서의 증언은 힘든 과정이었지만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경험을 솔직하게 이야기합니다.

ㆍ캐릭터 설명
모모씨 : 구름모양의 모모씨는 감정 표현이 확실하고, 씩씩하고 강단 있는 성격인데, 주인공의 감정 표현을 위하여 구름 모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증인지원관 : 별모양의 증인지원관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증인에게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 대한민국법원)


*<모모씨, 증언하러 법정가다> 홍보동영상이 본 자료실에 첨부가 되지 않으니 이 동영상을 보실 분은 대한민국법원 자료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