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신청합니다. > 자원봉사신청

본문 바로가기


日本 English
中國語

자원봉사 신청합니다. > 자원봉사신청
자원봉사신청

자원봉사 신청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세정 작성일11-07-21 22:36 조회1,225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 트루프렌드 블로그에서 자원봉사자를 찾는다는 공고를 읽고 이렇게 메일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에 2학년에 재학중인 김 세 정 입니다.

저는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을 조금이나마 갚고자, 지난학기부터 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일주일에 1회씩 꾸준히 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봉사내용은 주로 저소득층 아이들의 공부를 도와주는 교육봉사였습니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동생행복도우미 프로젝트에 참여하였고, 조선일보에서 주관하는드림멘토링 1기로도 활동하였습니다.

현재는 두 활동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교육봉사 또한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지만, 무언가 마음 한켠이 헛헛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의미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오늘, 성폭력 가해자의 50%이상이 친족이라는 끔찍한 기사를 읽으며 참을 수 없는 분노를 느끼는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순간, '아, 이거다.' 싶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검색창에 '성폭력 관련 봉사활동' 이라는 단어를 두드렸고, 이 곳을 알게 되어 바로 메일을 보냅니다.

비록 여성의 지위가 전근대사회에 비할 수 없을 만큼 많이 향상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저소득층과 사회소외계층에서 여성의 존엄성이 짓밟히는 일들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루도 거르지 않고 발생하는 성범죄들을 매일 뉴스로 접하면서 그 잔인함에 치를 떱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한 여성으로서, 더 이상 읽고 욕하고 분노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약한 힘이지만 직접 참여하여, 궁극적으로 성폭력 없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성범죄 및 가정폭력 관련 피해여성들의 인권에 관심이 많아서, 그분들의 인권보호에 앞장서는 법조인이 되고싶다는 작지만 강한 꿈이 있습니다.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장기적으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열심히 참여하겠습니다.

제 핸드폰번호는 010-5278-1410 입니다. 답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목록

해바라기님의 댓글

해바라기 작성일

메일 드렸습니다^^